러시아 월드컵 튀니지 잉글랜드 분석
아프리카팀 튀니지와 유럽의 축구 종주국 잉글랜드가 러시아 월드컵 G조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잉글랜드는 프리미어리그는 상당히 재밌는데 항상 리그를 벗어나면 좋은 성적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
설마 튀니지한테 잡히면서 러시아 월드컵에서 또다른 이변을 연출할지
튀니지 잉글랜드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1)튀니지 잉글랜드 피파랭킹
튀니지는 피파랭킹 21위, 잉글랜드는 피파랭킹 12위 팀이다.
피파랭킹만 본다면 양팀의 전력차는 그리 커 보이지 않는다.
세계대회에서 최근에 항상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잉글랜드기 때문에....
이번경기에서 이변의 희생양이 될 가능성도 충분히 있어보이는 잉글랜드가 되겠다
2)튀니지 잉글랜드 최근 성적 라인업
튀니지는 최근 5번의 경기에서 2승 2무 1패를 기록하며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1패는 포르투갈을 상대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스페인전이였고
터키, 포르투갈을 상대로 2:2 무승부를 기록하며 대등한 경기, 그리고 코스타리카, 이란을 1:0으로 잡으면서
승리한다면 1골차 승리를 거두는 실리적 축구를 구사할줄 아는 모습도 보여주었다.
튀니지가 영국을 잡는다면 1:0 승이 나올 가능성이 가장 높지 않을까?
스페인전 튀니지의 라인업이다.
4-5-1-을 구사하는 튀니지인데 모로코의 경기를 감안하자면
모로코는 기술적으로 상당히 뛰어난 팀이였는데 결정력이 부족했다.
튀니지 역시 모로코와 마찬자기로 기술력이 좋고 결정력은 부족한 팀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영국의 최근 평가전 성적이다
4경기 3승 1무를 기록하면서 패배를 기록하지 않았다.
나이지리아, 네덜란드, 코스타리카에게 승리를 기록했고 이탈리아한테 무승부를 기록했다.
영국은 홈에서 열리는 경기에서 항상 강한팀인데.. 중립국인 러시아에서 경기력은 어떨지 의문이 되겠다.
영국의 라인업이다.
3-1-4-2 포메이션을 사용한 것으로 보이는데...
좀 아쉬운 점은 경험적인 부분에서 베테랑 선수가 조던 핸더슨 밖에 없는 느낌이다.
프랑스가 어린 선수로 호주전에서 좋지 못한 경기력을 보여준 것을 감안하자면
영국도 경기가 잘 풀리지 않는다면 튀니지에게 충분히 고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는
노련하고 영리하고 경기의 분위기를 한방에 뒤짚거나 유지할 수 있는 선수가 없어보이는 영국이 되겠다.
3)튀니지 잉글랜드 승자는??
네임벨류, 스타플레이어 , 스쿼드로 보았을 때 영국이 승리할 것으로 기대되는 경기다.
하지만 영국은 브라질 월드컵에서 16강진출에 실패한 팀이다.
영국의 월드컵에서 경기를 보면 한국팀이 생각난다.
한국 축구도 월드컵에서 교활함, 영리함을 보여주지 못하고 순박하고 정직하게 플레이를 하는 편인데
영국 축구 또한 마찬가지다.
이란이 침대축구, 질식축구를 구사하며 모로코의 멘탈을 깨트려 버린 교활함을 영국은 구사하지 못한다.
경기가 잘풀려서 영국이 선제골을 득점한다면 영국이 전력차와 스쿼드의 깊이에서 앞서고 있기 때문에
무난한 승리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지만...
만약 튀니지가 전반을 잘 버텨내고 선제골만 뽑아낸다면 영국이 충분히 패배할 수도 있는 경기로 보고 있다.
지금까지 월드컵 각조별 1경기 결과를 보았을 때 개최국 러시아, 폼이 좋지 못한 나이지리아를 2:0으로 잡은
크로아티아 경기를 제외하고는 다득점 경기로 강팀이 승리하는 경기가 나오지 않고 있다.
이번 경기는 이변이 일어날 가능성이 충분히 높은 경기로 필자는 생각한다.
튀니지가 이긴다면 1골차 승, 무승부로 충분히 나올 확률이 높아보이고, 영국이 승리해도 1골차 승이 나올 수 있는
경기로 보고 있다.
베터들이 이 블로그 포스팅 보고 영국의 2골차 승을 무조건 가지 말아주기를 필자는 바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