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축구승무패 41회차 성남 제주// 경남 인천 분석
2019 축구승무패 41회차 성남 제주// 경남 인천 분석
2019 승무패의 마지막 k리그 경기가 되겠다. 라리가 세리에 A축구 해보니까 그마나 k리그가 좋은 리그라는 것을알았다.
하지만 마지막 경기라서 변수는 더욱 많다. 더욱 어려울 것 같은데 성남 제주를 분석해 보자.
1.성남 제주 승리팀은?
제주가 지난 라운드에서 홈에서 수원에게 패배하면서 강등이 확정 되었다.
성남은 홈에서 경남에게 1:2로 패배하면서 강등경쟁을 하고 있는 팀에게는 가혹하지 않은 느낌을 준다.
이번 시즌 전적은 제주가 성점을 상대로 1승 1무 1패로 호각세를 기록하고 있다.
성남은 홈에서 6승 5무 7패로 중하위권 팀 치고는 홈에서 성적이 좋은 편이고 제주는 원정에서 1승 9무 9패를 기록하면서 원정에서 성적이 매우 좋지 못하다.
리그 마지막 경기기도 하고 선수들이 동기면에서도 많이 떨어지는 긴장감이 없는 경기가 될 전망이다.
강등 확정 되고 사기가 침체되었을 것이 뻔한 제주가 성남 원정에서 굳이 열심히 뛰지 않으려고 할 것이다. 유종의 미보다는 사기 저하로 가뜩이나 원정 성적이 좋지 못한 제주기 때문에 승리 가능성은 없어 보인다.
성남의 승.무로 가면 좋을 것 같다.
2.경남 인천 승리팀은?
지난 라운드에서 경남 인천 모두 승리하면서 양팀의 승점차는 1점차 밖에 나지 않는다. 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꼭 승부를 내야되는 팀들끼리 외나무 다리에서 만난 양팀이다.
전적은 이번 시즌 인천이 1승 2무로 경남에게 유리한 상황이다. 홈에서 1승 1무 // 원정에서 1무를 기록한 인천이다.
경남은 최근 5경기에서 2승 1무 2패 홈에서 4승 8무 6패를 기록 중이고 인천은 최근 5경기에서 2승 2무 1패 원정에서 5승 4무 9패를 기록중이다.
여기까지 본다면 양팀 모두 이번 경기에서 호각세를 보일 것이다.
여기서 주목해야 될 것은 k리그 강등 시스템이다. 꼴지 12위는 다이렉트로 2부리그 강등 (제주 확정 ) 11위는 2부리그 팀과 플레이오프를 거쳐서 지면 강등 되는 시스템이다.
승점이 1점 위인 경남 입장에서는 비기기만 해도 강등될 일이 없고 인천은 이기지 못한다면 2부리그 팀과 경기에서 진다면 2부리그로 강등될 가능성이 있는 경기가 되겠다.
경남 입장에서는 비겨도 되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경기를 운영할 것이고 인천 입장에서는 후반전 20분이 넘도록 비기는 상황이라면 조급해지고 미친듯이 공격할 것이다.
인천은 이겨야 되는 입장이기 때문에 공격적으로 나올 것이고 경남은 분위기 봐서 그 때 그 때 대응 하면 되는 상황이다.
결국 이 경기는 무승부가 나올 수 없다는 얘기가 되겠다. 승.패로 가면 될 것 같다.
[다른 축구승무패 41회차 분석 보기]
2019/11/27 - [분류 전체보기] - 2019 축구승무패 41회차 상주 수원 // 울산 포항 분석